서브비쥬얼

이미지Home › 우암커뮤니티 › 병원소식

병원소식


작성일 : 19-05-21 09:15
게시판 view 페이지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시 광산구 동곡동, ‘치매예방관리사업 업무협약’ 체결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25
첨부파일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425998 [164]


광주시립제1요양병원 경로당 20곳 찾아 치매선별검사 등 실시

광주시 광산구 동곡동, ‘치매예방관리사업 업무협약’ 체결

• 광주시립제1요양병원 경로당 20곳 찾아 치매선별검사 등 실시


광주시 광산구 동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찬순)는 7일 광주시립제1요양병원(이사장 조성범)과 동 주민참여 공간 ‘다함께 어울방’에서 ‘동곡동 치매예방관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와 나주의 경계에 위치한 동곡동에는 의료기관이 없어, 주민들이 치료를 받으려면 버스를 타고 나가야 하는 등 불편함을 겪었다. 특히, 주민 40%를 차지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노인성질환과 치매에 관심은 있지만, 적절한 예방과 관리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번 협약은 이런 사정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것. 협약에 따라 광주시립제1요양병원은 동 20개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전자식 인지행동치매선별검사(COSAS)’를 실시하는 등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치료 활동에 들어간다. 아울러 2개 경로당에서 인지·신체 기능 강화 등을 내용으로 건강 관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동곡동 최찬순 동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르신들이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부터 벗어나길 바란다”며 “광주시립제1요양병원과 함께 치매 없는 마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